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통영]통영 여행 동피랑마을

반응형


간단하게 아침을 먹고 두번째 코스인 동영의 대표적인 벽화마을인 '동피랑 마을'로 출발하였습니다.




'동피랑'이란 말은 동쪽 벼랑이란 뜻이라고 합니다.

통영이 생각보다 그렇게 넓지가 않아서 중앙시장에서 조금만 걸으니 동피랑 마을에 도착 하였습니다.





땡큐 동피랑!! 동피랑 마을이 저희를 반갑게!? 맞아 줍니다. ^^




이미 다녀간 여행객들의 방명록과 같은 낙서도 꽤 많이 있네요...

(이미 지워진 벽화도 많은거 같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동화나라의 22명의 천사들이라는 문구와 함께 어린 친구들이 그린 벽화도 동피랑 마을 곳곳에 있었습니다.

사진으로 다 담은줄 알았는데 못담은 벽화가 생각보다 많이 있네요..



벽화를 그 자리에서 바로 그려주는 곳도 있습니다.

저희는 남자 3명이서 가서 벽화 액자는 다음 기회에 커플로 왔을때 하기로 했습니다... 흑...




거북선도 있네요~~

입체 그림은 볼때마다 정말 신기한거 같습니다.




동피랑 마을에서 가장 핫한 천사날개 벽화 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해서 센스있게 조그마한 발판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저도 동피랑 마을에 왔다는 흔적을 남기기 위해 천사날개 앞에서 사진을 한장 찍어 보았습니다.



동피랑 마을을 어슬렁 어슬렁 걸어다니는 고양이가 참 부럽습니다.



헐크 벽화가 그려진 카페가 있습니다

모든 음료를 헐크사이즈로 제공 한다고 하네요!!

수제 마카롱과 음료가 먹고 싶었지만 아침에 먹은 밥이 아직 소화가 안되어서 아쉽지만 그냥 지나쳤습니다.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겨울왕국의 올라프입니다.

저도 올라프를 굉장히 좋아해서 올라프 옆에서 인증샷을 많이 찍었습니다!!



겨울왕국의 안나와 엘사 벽화도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정말 좋아할거 같습니다.



빠담빠담 촬영지를 안내해주는 미키마우스 벽화도 있습니다



어디서 많이본 캐릭터인데 저는 이름은 잘모르겠네요...



동피랑 마을 꼭대기에 올라와서 주변사진도 찍어 보았습니다.

여전히 날씨가 좋지 않아서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동피랑 마을 꼭대기에는 작은 정자가 있는데 여기서 잠깐 쉬었다 가면 정말 좋습니다.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뽀로로와 도라에몽 

그리고 여러 캐릭터들이 이것 저곳에 벽화로 그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려오면서 외나무 다리 트릭아트에서 사진을 한장 찍고 동피랑 마을 구경을 마무리 했습니다.


새벽부터 바쁘게 움직인탓에 사진을 생각보다 많이 못찍어서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


통피랑 마을은 원래 철거 예정된 곳이 었다고 하는데 

벽화로 잘 꾸며진 동피랑 마을이 많은 여행객들에게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마을 철거 방침이 철회되고 지금은 통영의 관광 명소로 변화 하였다고 해서 더 의미가 있는 관광지 인거 같습니다.



2016/06/06 - [일상/여행] - [통영]통영 여행 이순신공원





728x90
반응형

'일상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영]통영 여행 소매물도, 등대섬  (2) 2016.06.20
[통영]통영 여행 이순신공원  (2) 2016.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