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간단요리

[간단요리] 엽떡 레시피 엽기 떡볶이 따라하기!

반응형

2015 11월 16일


오늘은 열심히 운동도 하고 급 매운게 떙겨서 요즘 종종 해먹었던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엽떡 레시피를 따라서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평소에는 2인분만 하다가 오늘은 3인분 기준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ㅎㅎ



네 일단 첫번째로 물을 적당량 넣어주시고 고춧가루를 4숟가락 넣어 줍니다

(2인분 기준 3숟가락이여서 조금더 넣어봤습니다.)


다음으론 후춧가루 1숟가락 하고 조금더 넣습니다.

(2인분 기준은 1숟가락 입니다)



그다음으론 다시다를 반 숟가락을 넣어줍니다.

(2인분 기준 1/3 숟가락 입니다.)



다음으론 설탕 2/3 숟가락을 넣어줍니다.

(2인분 기준 1/2 숟가락 입니다.)



그 다음으론 특이하게 카레가루를 1숟가락 하고 조금더 넣어줍니다

(역시 2인분 기준은 1숟가락 입니다)


다음으론 고추장을 3숟가락 넣어줍니다.

(역시 2인분 기준은 2숟가락 입니다 ㅎㅎ)


그외에 2인분 기준 물엿 1숟가락과 미원 약간이 더들어가야 하지만 저희집에는 물엿과 미원이 없기 때문에..

꿀 조금과 미원대신 다시다를 조금 더 넣었습니다.


양념을 잘 저어 준뒤 약한불에 끓이면서 다른 재료를 준비합니다.


인터넷 레시피는 어묵 1/2장, 떡 250g(양손 한가득), 적당량의 청양고추를 넣어서 끓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있는 레시피와는 다르게 제 입맛에 맞춰 이것저것 추가해 보았습니다.

일단 양파를 한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그다음 어묵과 평소에 해먹을땐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먹는데 오늘은 모짜렐라 치즈도 없어서 집에 있던

그냥 치즈를 잘라서 넣었습니다.. ㅎㅎ



떡볶이 떡은 당연히 있을줄 알았는데 떡볶이 떡도 없네요.. 여기서 멘붕..

그래서 아쉬운대로 떡국떡을 대신 넣었습니다.



그다음 익는 속도에 따라 재료 들을 순서대로 넣어주면서 약한불에 계속 끓여 줍니다~

저희는 면을 굉장히 좋아하기때문에 라면사리도 넣고 만두도 추가로 넣었습니다.



적당히 쫄이면 엽떡 레시피 떡볶이 완성!!


오늘은 평소보다 양도 많이하고 재료도 부족해서 엽떡레시피와는 조금 다르게 만들어 봤지만 이것도 나름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다음에는 정확하게 레시피에 맞춰서 다시한번 해봐야 겠습니다~

3명이서 정말 맛있고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6시 조금 넘어서 먹었는데 아직도 배가 부르네요.. ㅎㅎ


재미있게 읽으셨으면 추천한번 부탁드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